MAJOR No.1 파워볼메이저사이트 네임드파워볼사이트 만나보세요

MAJOR No.1 파워볼메이저사이트 네임드파워볼사이트 만나보세요

단기 주가의 조작
투기적인 주식의 경우는 주가 조작 가능성도 있다. 파워볼사이트 여러분이 어떤 주식을 공매도하는 것을 경쟁자가 알게 되었다고 해보자. 그는 그 주식의 주가를 올려서 여러분이 더 높은 가격에 숏 커버링을 할 수밖에 없고 따라서 경쟁에서 도태되도록 그 주식에 대한 매수를 개시할 수 있다. 이 때 여러분은 가만히 앉아서 이 일이 끝나기만 기다릴 수는 없고 주가를 낮추기 위해 공매도로 대응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공매도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가가 어떤 가격 이상으로 오르면 여러분의 자금은 바닥이 날 것이다. 그리고 보유한 자산보다 더 많이 빌린 경우에는 힘든 상황에 빠지기 쉽다.

헤지펀드들은 자신에게 유리하게 단기 주가를 조작하려는 경향이 있다. 예컨대, 공매도 헤지펀드는 한 기업의 주식을 공매도하면서 그 기업이 왜 문제인지 밝히는 보도자료를 발행하곤 한다. 자신들의 공매도 근거를 알리기 위해 TV 인터뷰를 하고, 컨퍼런스에 참석하기도 한다. 자신들이 틀렸다 해도 이들은 확신이 부족한 투자자들을 흔들어 매도에 나서게 만들 수 있다. 그러면 주가는 하방 압력을 받게 된다.

몇 년 전 CNBC의 짐 크레이머(Jim Cramer)는 주가를 상승시키거나 하락시키기 위해 헤지펀드들이 사용하는 일부 기법을 소개해 비판을 받은 적이 있다. 매일매일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보는 것은 꽤 흥미로운 일인데, 이와 관련된 로이터 기사 중 가장 흥미로운 부분을 소개 한다.

[로이터의 크레이머 인터뷰 기사]

아래 인터뷰는 매매자와 투자자들이 어떤 주식을 매수 혹은 매도하도록 시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술적 매수, 공매도 혹은 옵션 같은 기법을 소개한 것이다.

“헤지펀드에 있으면서 내가 공매도를 했던 많은 경우에… 요컨대 (주가가) 하락하기를 원했을 때, 나는 선물을 움직일 수 있는 일정한 작업을 미리 하곤 했는데, 이는 재미있으면서도 수익성 있는 게임이었다”고 크레이머는 말했다.

인기 있는 CNBC TV쇼 매드머니(Mad Money) 진행자인 크레이머는 공매도를 한 후 나중에 더 싼 가격에 매수하기 위해 리서치 인 모션(Research in Motiono: RIM)이나 애플 컴퓨터 같은 기술주 주가를 하락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법들을 소개했다. 참고로 CNBC는 제네럴 일렉트릭의 소유다.

이 인터뷰에서 크레이머는 헤지펀드 매니저들이 가장 좋아하는 기법 중 하나는–월스트리트저널이나 그의 현재 고용주인 CNBC 같은 주요 미디어의–한 기자에게 접근해 은연중 한 주식에 대한 루머를 전한 후, 그 루머가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주가를 움직이기를 기대하는 것이라고 했다.

크레이머는 일부 기법은 “완전히 불법”이지만, 실적이 열악한 헤지펀드는 이런 불법적인 기법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할 때가 있다고 했다. 그는 자신이 그런 불법적인 기법을 사용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크레이머는 한 시장참여자가 RIM의 주가를 떨어뜨리길 원한다면 그는 먼저 투자자들이 RIM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처럼 말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그런 후 월스트리트저널에 연락해 아둔한 기자를 RIM에 끌어들이고, 경쟁기업인 팜(Palm)에 정말 멋진 호재가 있는데 곧 공개될 것이라는 정보를 흘리는 것이다. 이런 모든 일이 바로 오늘 같은 날 해야 할 일이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아마도 게임을 계속 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크레이머는 말했다.

“RIM 주가를 완전히 바닥으로 밀어붙이는데 1,500만 달러나 2,000만 달러가 들 수도 있지만, 이는 RIM에 집중하고 있는 모든 아둔한 매수측을 궁지에 몰아넣는 일이기 때문에 정말 굉장한 일이다“라고 크레이머는 말했다.

또 그는 SEC가 어떤 불법적인 행동은 그것이 불법인지 잘 이해하지 못한다고 했다.

나는 2009년 리얼티 인컴(Realty Income)에 대한 공매도 공격, 그리고 2013년 디지털 리얼티 트러스트(Digital Realty Trust)에 대한 공매도 공격에서 이를 개인적으로 목격한 바 있다. 이 두 시기는 모두 괜찮은 기업을 좋은 가격에 매수하기 좋은 시기였다. 그런데 이 두 시기에 공매도를 하는 식으로 약세에 베팅했다면, 수익을 올리지 못했을 것이다.

파워볼게임 : 파워볼사이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